본문 바로가기

소확정

고양이에게 좋은 음식으로 건강 챙겨주기!

반응형

고양이에게 좋은 음식으로 건강 챙겨주기!


안녕하세요 써니입니다 >_<

저도 호주에서 고양이 키우고 있는

집사인데요~ㅎㅎㅎㅎ

시중에 파는 고양이 통조림을 준적이 있는데

잘 먹나 싶더니 설사를 해서

급하게 병원을 간적이 있었어요ㅠㅠ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심장이 철렁.....

다행스럽게도 큰 병은 아니였지만

수의사쌤 말로는 통조림에 뭐가 들었는지도 모르고

이왕이면 닭가슴살 같은걸 삶아서 주는게

고양이한테 훨씬 좋다는 말을 듣고 난 뒤로는

손이 가더라도 닭가슴살을 삶아서

아침 저녁 간식으로 챙겨주고 있어요~

 

고양이에 대한 정보는

강아지에 대한 정보에 비해 많지 않은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소확정에서

고양이에게 좋은 음식에 대한 정보를

알려 드릴거에요

집 중 - !

 

사료

 

일반적으로 고양이의 주식으로는

사료를 급여해 주시는게 좋은데요!

너무 많이 급여를 하게 될 경우에는

뚱냥이가 될 수 있으니

적당량을 급여해주세요~

 

연어

 

냥이들이 좋아하는 생선 연어!

오메가 3가 풍부한건 다들 알고 계시죠?

특히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에

간식으로 연어를 주시면 냥이의 피부 건강을

보다 건강하게 지켜줄 수 있습니다!

 

닭고기

 

단백질이 풍부해

냥이에게 좋은 식품 닭고기!

그 중에서도 살코기 부분이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하다고 해요~

 

고구마

 

냥이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고구마!

잘 삶은 고구마를 으깨서

간식과 섞어주거나

사료와 함께 급여해 주면 좋아요~

 

오이

 

물을 잘 마시지 않아

집사의 마음을 애타게 하는 냥이들에게는

수분 보충에 탁월한 오이를 주세요!

껍질은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니

꼭 제거한 후 급여해 주는걸 권장합니다~

 

사과

 

변비 예방과 암,

고혈압 예방등에 좋은 사과는

냥이들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고양이에게 급여할때는 오이와 마찬가지로

껍질을 제거한 후 적당한 두께로 썰어서

급여해 주세요~

 

멸치

 

칼슘이 풍부한 멸치는

냥이의 치아 건강과 뼈 건강 뿐만 아니라

칼슘 섭취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멸치의 염분이 걱정 되시는 분들은

살짝 삶은 후 건조시켜 급여해 주세요~

 

단호박

 

뚱냥이들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 단호박!

단호박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 시 포만감을 줄 뿐만 아니라

소화 불량 증상과 설사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 고양이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다음에는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들고 와야겠어요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욧!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