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확정

마테차 효능 카페인 성분이?

반응형

마테차 효능 카페인 성분이?


안녕하세요 마테차 많이 들어보셨죠?

남미에서 주로 마시는 식물성 음료에요!

요즘 워낙 이것저것 많이 나오다보니

예전보다는 인기가 시들었지만

저는 마테차 효능을 굉장히 많이 받았어요~

특히 살이 정말 많이 빠졌었거든요.

물론 지금은 다시 쪄버렸지만요..흑흑..

그 당시 우엉차도 먹어보고 깔라만시도 먹어봤지만

저에게 제일 잘 맞았던건 바로 마테차 였지용ㅋㅋ

뭔가 제가 마테에 잘 맞는 체질인거 같아요ㅋㅋ

그래서 오늘은 마테차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마테차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이어트

마테차를 마시면 인체에 산소 공급이 향상 되면서

칼로리 소비가 자연스레 증가할뿐만 아니라

클로로겐산 성분이 체내에 쌓인 체지방을 분해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식전에 마테차를 한 잔 마셔주시면

식욕이 줄어들어서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고해요.

 

면역력 증진

마테차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 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꾸준히 마셔주게 될 경우,

다욧트로 인한 면역력 약화를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노화방지

노화가 빨라지는 이유는

체내의 유해산소인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들을 파괴함으로써

노화가 빨라지는 것인데요.

마테차에 들어있는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를 촉진 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를 늦춰 준다고 합니다.

 

심신안정

마테차 효능 중 하나! 바로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것인데요.

우울증 해소와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트립토판, 콜린, 마테인 등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 하여서 불안감이나 초조함을 없애주어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각성효과

녹차와 커피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 잘 알고 계시죠?

마테차에도 카페인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정신을 깨우는데 도움을 주어 늦게까지

공부하거나 업무를 볼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소화작용

마지막 마테차 효능은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력을 기르는 효능 입니다.

상처가 난 위벽의 회복을 돕고

소화 증진에도 효과가 있고

위장과 관련한 각 종 질병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히야~ 마테차가 효능이 많은건 알았지만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정말 다양하네요!

저도 따듯한 마테차 한 잔 마셔야 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