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드니/일상

호주 시드니 재활용 return and earn 공병 보증금 환급 받기

반응형

호주 시드니  재활용 return and earn 공병 보증금 환급 받기


준비물

옛날에는 멋도 모르고 그냥 다 버렸던 캔과 병들...지금 생각하니 너무 아깝다 엉엉..우연히 한번 return and earn 이용해서 재활용 환급받은 후로 생각보다 짭짤해서 나랑 남자친구랑 병적으로 캔이랑 병을 모으고 있다ㅋㅋ..

 

장갑은 필수 준비물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캔이나 병에서 내용물이 흘러나올수도 있고 시국도 시국이니 이왕이면 일회용 장갑까지 챙기는걸 추천한다!

 

환불 장소로 이동

근처 어디에서 환불을 하는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myTOMRA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근처에 환불이 가능한 장소를 찾아볼 수 있다. 우리는 집근처 쇼핑센터에 자주가는데 왜인지 모르겠으나 너무 더럽다;

 

놀이공원아님

우리집 근처 쇼핑센터는 진심 핫플임이 분명하다. 갈때마다 사람이 많아 종일 기다리는건 다반사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가 기계가 수시로 고장난다.... 그래서 우리는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른곳을 이용하고 있음

 

병/캔 기계가 다름

병만 넣을 수 있는 기계랑 나머지 플라스팅병이나 캔 등을 넣을 수 있는 기계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애초에 재활용 모을때 병이랑 캔을 나눠서 모으면 수월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매우간단

유치원생도 할 수 있을만큼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 그자체임. 공병을 기계에 하나하나 넣어주면 알아서 기계가 먹어버리는 시스템으로 단순노동인데 이게 또 하다보면 뭔지 모를 중독성에 재밌단 말이지..?

 

한 캔당 10센트

10센트라고 절대 무시하면 안된다..땅을 파도 10센트 구하기 어렵....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하나 둘 계속 넣다보면 생각보다 돈이 쏠쏠해서 우리 냥이들 간식값이 나오고도 남는다.

 

바우처 또는 페이팔 환급가능

요즘엔 평균적으로 300개 이상 하고 오는데 이 날은 별로 안한걸 보니 아마 시작한지 얼마 안됐을때의 사진인거 같다. 바우처로 받으면 근처 울월스에서 현금으로 환급 받거나 아니면 현금 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페이팔로 받는 방법도 있긴한데 우리는 그냥 바우처 받아서 사용하는 편이다.

 

한번씩 동네 지나가다보면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쓰레기통 뒤져서 공병 수거해가던데...다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다..ㅋㅋ 우리도 안간지 오래되서 지금 많이 쌓여있는데 더 쌓이기 전에 한번 가야겠다.

반응형